본문 바로가기
헬스&건강

01.바디 프로필 첫 도전기 - 어떤것부터 해야할까?

by 죠냥이 2023. 2. 16.

안녕하세요, 죠니링입니다!
저는 보통 체중에서 살짝 날씬한 편의 몸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항상 더 살이 찌지 않기 위해 몸매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지만,

언제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어요 ㅠㅠ 그래도 나름 마른편이니까 만족하면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침대 위에 누워있는 내 몸과 처지는 살들을 보면서 이대로는 안 되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보통은 일반적으론 '이쁜 몸매를 만들자.'  ' 다이어트를 하자' 마음으로 다짐하지만 이번엔 왠지 모르게 사생결단처럼 완전한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2023년 갓생을 살기 위해 블로그도 시작했지만 가장 큰 프로젝트는 바로 바디 프로필을 찍기로 마음먹은 일입니다 ㅎㅎ

 

마지막날에 바디 프로필을 위해 수분을 쫙쫙 빼는 정도로 하시는 분이 있지만 목표는 바디 프로필로 잡아두고 실제 찍을지 안 찍을지는 정하지 못했어요..ㅎㅎ 그 이유는 간단해요.. 바로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이에요.

이미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 위한 운동복, 신발, pt, 식단 등 많은 돈들이 들어가는데 바디프로필도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돈이 많더라고요.

제 남자친구는 '바디 프로필'을 찍지 않는다면 아마 중간에 포기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했지만

저는 그런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게 아니거든요!

 

자.. 서론이 너무 길었죠? 일단 바디 프로필 촬영(개인 폰카 촬영이든 모든.. 목표일까지)을 위해 적극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1. 바디프로필이 처음이니? 처음엔 목표를 설정하자.

바디 프로필을 찍기 전에 먼저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목표를 설정하는 이유는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한 자세나 옷차림, 포즈 등을 결정할 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위해 바디 프로필을 찍으려고 한다면 목표 체중과 목표 부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적절한 자세와 포즈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ex) 등 위주로 한다면 등과 관련된 부위들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겠죠?

이런 것은 트레이너와 상담하여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전반적으로 하지만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은 잘록한 허리, 툭뒤어나온 애플힙을 위주로 목표로 할까 합니다.

 

2. 바디 프로필에서 입을 옷과 소품 준비하기

바디 프로필을 찍을 때 착용할 옷과 소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착용할 옷은 목표와 자신의 몸매에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소품으로는 필요에 따라 측정 테이프. 비만도 측정기, 무게계 등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3. 바디 프로필 포즈 레퍼런스 찾기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해 어떤 포즈로 할지 또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자극 사진(?)을 찾아 수집하고 핸드폰 배경 등 다양한 곳에 배치하여 시각적 자극과 포즈 연습을 꾸준히 하도록 하세요! 바디 프로필을 위해 시도하는 식단으로 인해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계속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유지할 수 있게 해 주세요!!!

(구글이나 인스타 네이버 등 여러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

4.  바디, 피부 등 최상위 컨디션으로 유지하기

바디 프로필을 찍기 전에는 몸의 상태를 최대한 좋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미리 몸을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관리를 하거나, 피부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바프를 촬영할 장소 선정하기

바디 프로필을 촬영 할 장소를 미리 선정해야 합니다. 주로 찍는 장소로는 실내 스튜디오, 야외 등이 있습니다. 장소를 선정할 때에는 찍을 자세와 포즈에 적합한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때 스튜디오를 고르게 될 텐데 가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보통 PT를 끊은 헬스장에서 무료 촬영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때 고려해야 하는 것은 원하는 장수를 찍어주는 것이 아니며, 태닝 크림이나 오일 메이크업, 입고 찍을 속옷, 털 왁싱 등 여러 가지 추가 비용이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6. 프로페셔널과 상의하기

만약 바디 프로필을 찍는 것이 처음이라면, 전문가와의 상의를 꼭 하셔야 합니다. 트레이너들은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고 적절한 자세와 포즈, 착용할 옷 등을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처음 바디 프로필 촬영을 도전해 보는 분들은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과 몸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척추증만증과 보상성 목 디스크가 있기 때문에 몸에 대해 잘 알고 있는 트레이너가 있는 곳에서 

약 3개월 (24회)를 일시불로 긁었답니다 😝

필라테스만 3년을 했는데 근육이 따로 붙지 않아서 이번에 아주 적극적으로 도전해 봅니다!

 

우리 같이 2023년 갓생 해보자구요.💪

 

 

댓글